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0.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상담학과 40명 모집…“비전공자도 지원 가능”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휴먼케어대학원이 10월 21일~11월 9일 2021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미술상담학과(미술치료)로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는 교육부 인가 정규 석사과정으로, 미술치료 분야에서는 국내 유일한 온라인 석사과정이며 학위논문졸업과 논문대체학점졸업제를 학생이 선택 가능하도록 병행하고 있다.

또한 미술치료실습, 발달재활서비스와 심리진단평가실습을 모두 제공해 미술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미술상담학과는 2012학년 전공 개설 이후 평균 2대 1이상의 높은 지원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대학에서 미술치료 및 미술관련 학위를 마친 전공자 이외에도 미술, 교육, 아동, 간호, 재활, 보건, 상담 및 심리, 복지, 다문화 특수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재학 중”이다며 “비전공자라도 보충과목 이수를 통해 전공이해를 높일 수 있어 미술치료에 관심이 있다면 전공불문하고 누구나 지원과 졸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조정연 대학원장은 “대구사이버대 미술상담학과를 졸업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1급(미술치료사) 자격증 이외에도 임상심리사, 상담심리사,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발달심리사, 놀이치료사, 예술치료사 등 휴먼케어 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며 “보건복지부 인증 발달재활 서비스 미술재활 전문인력 인증도 가능하도록 관련과목이 모두 개설돼 있다”고 밝혔다.

입학 관련 모집 및 원서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홈페이지(grad.d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기타 입학 문의 및 상담은 전화(053-859-7400/7415)로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11월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