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교육성과 공유…‘2020 다빈치 SW∙AI TECH FAIR’
중앙대, 교육성과 공유…‘2020 다빈치 SW∙AI TECH FAIR’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0.0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온택트 행사 진행
중앙대가 ‘2020 다빈치 SW∙AI TECH FAIR’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SW중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2020 다빈치 SW∙AI TECH FAIR’ 행사를 가졌다.

중앙대 다빈치SW교육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운영한 SW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의 교육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독자적 웹 플랫폼을 구축해 참가신청부터 심사 및 시상까지 전 과정을 온택트 형태로 진행됐으며, 시상식에는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선정된 우수 작품들은 온라인 플랫폼(www.causw.com)을 통해 전시 중이다. 기존 보다 손쉽게 비대면 실시간으로 코딩 튜터링을 할 수 있는 웹플랫폼, 육아 부담을 나눌 수 있는 공동 육아 플랫폼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됐다.

‘창업 아이디어 경진’ 부문에서 공동 육아 플랫폼으로 수상한 이서라 씨는 “4개월 간 코로나 시대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아이템을 기획했다”며 “다빈치SW∙AI 창업 플랫폼을 통한 사전 학습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중앙대는 온라인 전시공간을 통해 SW전공, SW융합, SW기초교육, 산학협력 및 가치 확산 프로그램의 다양한 우수 성과물을 상시 전시할 예정이다.

윤경현 다빈치SW교육원장은 “이번 행사는 언택트 시대에 침체될 수 있는 재학생들의 참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뉴노멀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SW중심대학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실질적 성과를 공유∙확산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