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면접 ‘꿀팁은?’…호남대TV에 공개
비대면 온라인면접 ‘꿀팁은?’…호남대TV에 공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10.0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면접 앞서 수험생에 도움…‘입신’ 어플 통해 미리 체험 가능
호남대 입시 홍보대사 ‘위니’ 학생이 온라인 면접 안내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오는 29일 2021학년도 수시 1차 비대면 면접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위해 ‘면접 안내’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호남대TV에 공개했다. 

호남대는 지난달 28일까지 수시모집을 실시, 광주·전남지역 4년제 사립대학 중 6년째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면접 안내 동영상은 호남대 입시 홍보대사 ‘위니’ 학생들이 출연, 온라인 면접에 앞선 카메라 앞 스탠딩과 자세부터 면접 요령까지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담았다.

온라인면접 예상 질문은 인성과 지원동기, 학업계획과 전공 적합성 등 4가지 기본 질문에 학과별로 1~2개씩의 추가 질문이 주어지며, 수험생 1명당 10분 정도가 소요된다.

수험생들은 ‘입신’ 어플을 통해 온라인 면접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제시되는 질문에 10~20초 생각한 뒤 질문 1개에 30초~1분 사이로 답변하면 된다. 녹화된 면접 영상은 개별 확인 가능해 무제한으로 면접 연습을 할 수 있다. 

호남대 입학과 관계자는 “20일 발표될 1단계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면접 관련 공지와 면접 예상 질문이 안내되겠지만 학교 입학 안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전년도 면접 질문이 올라와 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라며 “비대면 면접이라도 실제 대면 면접처럼 질문이 나오니 차분하고 꼼꼼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호남대는 오는 20일까지 일반학생 전형의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하며, 29일 면접을 거쳐 11월 13일 면접전형과 수능 최저 미적용학과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학과는 12월 26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