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2019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으로 개최
선문대, ‘2019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으로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8.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식 행사 영상 제작해 실시간 유튜브 중계
박사 11명, 석사 47명, 학사 370명 등 총 428명 영상으로 학위 수여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최근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재확산 중인 가운데 많은 대학이 후기 학위수여식(졸업식)을 취소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온라인 졸업식’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선문대는 졸업식 행사를 취소하고 졸업식 동영상을 만들어 예정된 시간에 온라인으로 졸업식을 진행한다고 졸업생들에게 안내했다.

선문대는 학사보고부터 박사, 석사, 학사 졸업자 및 수상자 소개와 황선조 총장의 식사, 송용천 이사장의 격려사까지 실제 졸업식 행사의 형식을 갖추고 예정된 일정대로 27일 11시에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https://youtu.be/8pX4lbX56QY?t=281)과 페이스북, 메인 홈페이지에서 방송을 통해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의 이명수(아산시갑) 국회의원, 강훈식(아산시을) 국회의원,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배선길 선문대 총동문회장 등도 영상으로 졸업생을 축하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박사 11명, 석사 47명, 학사 370명 등 총 428명이 학위를 받았다.

황선조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선문대의 ‘자기주도 문제해결형 인재’라는 자긍심을 갖고 혁신적 리더로 발전하기 바란다”면서 “도전을 통해 늘 새로움을 창출하고 더 큰 가능성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용천 선학학원 이사장은 “가치와 보람을 느끼는 일류 인생을 살아갈 때 더불어 행복하게 잘 사는 사회로 나갈 수 있다”면서 “졸업생 여러분이 모교의 영원한 자랑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졸업생을 격려했다.

한편 선문대는 온라인 학위수여식 외에도 졸업생에게 학위기 배부와 학위복을 대여하고 교내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해 졸업을 기념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