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제2회 SW중심 대연합 모형차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한동대, '제2회 SW중심 대연합 모형차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 이우섭 인턴기자
  • 승인 2020.08.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대 ‘WeNeed’팀 우승


[대학저널 이우섭 인턴기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7일 뉴턴홀 및 오디토리움에서 SW중심대학지원사업단 주관으로 서울여대, 안동대, 동명대와 함께 ‘제2회 SW중심대연합 모형차 자율주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에 발맞춰 차세대 인재들에게 핵심기술을 교육하는 목적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됐다. 

대회 참가 학생들은 대회 한 달 전부터영상처리, 제어, 로봇운영체제(ROS),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등의 기술을 배우며 자율주행 대회를 위해 실력을 갈고 닦았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동대 ‘WeNeed’팀이 우승을 차지했고, 서울여대 ‘제어와 기계사이’팀이 은상, 안동대, 동명대 참가팀이 동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 우승팀 팀장 정인선 씨와 이원제 씨는 "앞으로의 기술 발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공지능과 자율주행과 관련된 지식들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라 의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장순흥 총장은 개회사에서 “비록 실내에서 작은 모형자동차로 자율주행 기술을 익혔지만 이를 기반으로 여러분이 느낀 흥미와 무한한 창의력을 더해 더욱 연구에 매진한다면 핵심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총괄한 전산전자공학부 이원형 교수는 “공동주최로 참여해주신 다른 대학교 사업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자율주행 차량에 필요한 기술들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고, 학술적으로 발표 형식도 도입해보는 등의 노력을 더해 대회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