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직업훈련교사 대상 해외전문가 초빙연수 실시
한국기술교육대, 직업훈련교사 대상 해외전문가 초빙연수 실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0.08.1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및 최신 교수법 등 강의 진행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은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강사 보수교육 및 특성화고 교원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해외전문가 초빙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 선진대학 및 기업체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한 이번 연수는 7월 27일 시작해 오는 14일까지로 예정돼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총 10개 과정 중 6개 과정은 해당 전문가가 현지에서 강의하고 교육생은 강의실에 모여 수강하는 비대면 교육을 원격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에 대한 최첨단 기술연수와 21세기 핵심 역량, 스마트 학습 등 최신 교수법과 관련해 다채로운 강의가 이뤄지고 있다.

주요 강의는 ▲PyTorch와 Azure로 함께 도전하는 인공지능 입문(조지아공대 임성규 석좌교수) ▲데이터 마이닝과 빅데이터 분석 기초 및 응용(뉴욕주립대 황정현 교수) ▲미래교육을 대비한 스마트 온라인학습의 개발 및 실습(오클라호마대 임두헌 교수) ▲4차 산업혁명 시대, 21세기 핵심역량 개발을 위한 직업훈련 교육과정 설계 및 실습(버지니아주립대 유태호 교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셀프 브랜딩 로드맵 실습(보이시주립대 한수정 교수) 등이다.

남병욱 능력개발교육원장은 “해외 전문가 초빙연수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해외 선진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를 매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