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0 SCAF 전문연수 열려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0 SCAF 전문연수 열려
  • 신효송 기자
  • 승인 2020.07.0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솔비치 호텔&리조트 진도에서 SCAF 전문연수를 개최했다.

광주보건대는 2019년부터 'CROSS형 인재양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체제 구현'을 혁신지원 사업의 목표로 설정해 운영 중이다. SCAF는 학습지도자(Supervision), 학습상담자(Counselor), 학습조력자(Assistant), 학습촉진자(Facilitator)의 줄임말로, 이번 연수에서는 학습상담자, 학습조력자, 학습촉진자로 이뤄졌다.

첫째날 학습조력자 강의에서는 향후 본교에서 사용될 학습관리시스템(LMS)의 활용과 동영상 저작도구에 관해, 둘째날 학습촉진자 강의에서는 학생들의 참여형 교육을 이끌어내기 위한 Learning Facilitator양성에 관해 소그룹 연수를 진행했다. 마지막 날 학습상담자 강의는 학업문제를 가진 학생과의 효율적인 상담 대화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참여 교수들은 특히 이번 연수가 참여형으로 구성된 점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향후 전체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이뤄지길 희망했다.

정명진 총장은 “교수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비대면 상황에서도 학생 중심의 학습을 위한 노력이 학생들의 학습 역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