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정시모집]영남이공대학
[2012학년도 정시모집]영남이공대학
  • 대학저널
  • 승인 2011.12.1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공인한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월드클래스칼리지(WCC) 선정, 졸업자 2천명이상 취업률 대구·경북 1위, 전국 2위


 

영남이공대학의 2010년 실적은 한마디로 대단했다. 2010년 취업률 통계조사에서 졸업자 2,000명이상 가그룹에서 대구경북 1위, 전국 2위를 차지했으며, 창업보육센터 건립지원금 전국 1위(2010), 5년 연속 신입생등록률 100% 달성 등 대학의 기초체력이 얼마나 탄탄한가를 보여준 한 해였다. 더불어 2011년에는 대학의 발전 속도가 한층 더 가파르다.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대학 4년 연속 선정(2008~2011), 해외 현장실습 파견 학생 수 전국 1위(2011.2차), 창업선도대학 비수도권 유일선정, 평생학습중심대학 선정, 중소기업계약학과 주관대학 선정 등 대학의 기초 지표를 반영하는 각종 정부재정지원 사업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적들을 쏟아내고 있다. 국고유치도 지역전문대학으로선 최초로 2년 연속 100억원을 넘어섰다. 이 모든 것을 총망라한 것이 이번에 발표된 WCC 선정이다. 이제 영남이공대학은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직업 명문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것이다.


[이호성 총장 “WCC 선정은 말 그대로 정부로부터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인정받은 것입니다. WCC 대학이라는 명성에 부끄럽지 않도록 우리나라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재학생 경쟁력 향상에 올인… 정원 5천 명 이상 대학 중 1인당 장학금액 전국 1위
지난 하계방학중인 현재 영남이공대학에는 약 1,800명의 학생들이 컴퓨터 활용능력, 외국어 능력, 전공자격증 특강 등을 듣기위해 교실마다 방학을 잊은 학생들로 북적였다. 학기 중 실시되는 방과 후 무료특강에도 학생들의 신청이 몰려 강좌를 확대하고 있다.

학생들의 열성에 보답하듯이 대학의 지원도 파격적이다. 모든 강좌와 교재비, 식대가 무료인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성적이 향상되면 10만 원에서 60만 원까지 장학금이 제공된다. 2010 대학정보공시자료에 따르면 편제정원 5천명 이상 대학에서 1인당 장학금액이 전국 1위다. 양질의 취업을 시키기 위한 대학의 노력도 대단하다

[이호성 총장 “취업률이 높다는 것만이 최선은 아닙니다. 학생들이 원하는 취업을 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양질의 취업을 위해선 외국어 능력과 전공자격증 취득이 필수적입니다.”]

“해외취업도 문제없다”… 재학생 해외파견 가장 많은 대학
2010년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홍콩 등 5개국 217명, 2011년 1학기 89명 ,2학기 110명 파견(예정)으로 전국 전문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이 해외로 나가고 있다.

더불어 영남이공대학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은 뛰어나다. 2010년 글로벌인턴십 국고보조금 전국 1위, 2011 해외 현장실습 파견학생수 전국1위 등 지방전문대학으로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젠 단순히 해외견학을 넘어 해외취업으로 연결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지난 한해에만 패션코디디자인과 8명이 미국 LA 자바시장에 취업했고, 식음료조리계열 2명은 미국 플로리다 메리어트 호텔에, 식음료조리계열 3명은 일본 (주)시마다에 취업했다. 또 디지털영상미디어과 4명은 캐나다 밴쿠버 TV 코리아 등에 취업한 바 있다. 또 영남이공대 졸업생들에 대한 현지 기업체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으로 해외취업의 꾸준한 증가가 예상된다.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 컬처데이, 별별체험단, 두드림 캠프 등
영남이공대학이 3년 전 부터 실시하고 있는 캠퍼스 컬쳐데이는 타 대학의 부러움의 대상이다. 유명 뮤지컬이나 연극을 대학에서 선정하여 년2회에 걸쳐 학생들에게 무료로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별별(別別)체험단도 영남이공대학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이다. 매월 이색적인 테마(녹차만들기, 사격, 갯벌체험 등등)를 정하여 학생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동기 유발과 사회적 안목을 높이고 있다. 또한 매년 여름 바닷가에서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1박2일간 진행되는 두드림 캠프 역시 학생들의 진로지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국제마라톤대회 참가 등 사회적 이슈가 되는 각종 행사에도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무료로 제공된다.

[이호성 총장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존재감과 자부심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공부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세운 목표에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는 학생들에게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하려고 합니다.” ]

영남이공대학 정시모집의 특징은 수능 반영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일반전형의 경우 1,020점 만점에 수능 600점, 내신 400점, 면접이 20점입니다. 특히 수능의 경우 최고점과 최저점의 차이가 400점이나 되는 반면, 내신은 최고점과 최저점의 차이가 80점 밖에 되지 않아 수능의 영향력이 절대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신 성적이 부족한 학생이라도 수능 성적이 좋을 경우 유리할 수 있습니다. 수능은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 중 최우수 2개 영역의 백분위 점수를 반영합니다. 단, 간호과와 물리치료과는 외국어영역이 필수로 반영됩니다.

면접에 불참할 경우 불합격 되지는 않지만 면접 점수 또한 상당히 큰 점수이므로 당락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면접에 꼭 참석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기소개, 지원동기 등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미리 준비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시모집은 수시모집 예치금 등록이 끝난 후 미등록 인원만큼 모집인원이 늘어날 수 있으니 지원하기 전에 대학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변경된 모집인원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간호과의 경우 전문대학이상졸업자도 21명이나 모집하니 전문대학과 4년제 대학 졸업자, 4년제 대학 2년 이상 수료자(70학점 이상 취득)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남이공대학은 전문계고졸재직자 특별전형을 실시합니다. 지원 자격은 전문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산업체에 3년 이상 근무 중인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금 면제와 전 학기 등록금 50% 감면의 큰 혜택이 있으니 지원 자격에 해당되는 수험생은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계고졸재직자 특별전형은 자동차계열, 식음료조리계열 조리전공, 박승철헤어과, 스킨케어과에서 모집하며 전 과정이 야간 별도 학급으로 운영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된 이미지가 나옵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