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산학협력단, ‘사회적 경제 창업입문과정’ 선정
상지대 산학협력단, ‘사회적 경제 창업입문과정’ 선정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5.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2020년 사회적 경제 창업입문 과정’ 사업 최종 선정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 산학협력단(단장 차영환)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 사회적 경제 창업입문 과정’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사회적경제 창업입문과정’ 사업은 상지대 산학협력단을 주관기관으로 해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릉원주대 산학협력단이 참여기관으로 컨소시움을 구성했으며 「지역경제 위기극복! 도시재생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의 주체인 권역별(영동·영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이를 통해 주민이 중심이 되는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 기업 창업으로 연결시킨다는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상반기, 하반기 2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상반기에는 강릉에서 하반기에는 원주 상지대에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대면 교육 진행시 교육장 방역실시, 교육생 간격 1m 이상, 개인 기본수칙 준수 등을 철저히 지켜 진행될 계획이며, 만약 대면 교육이 불가능할 시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연계지원과 함께 성장 맞춤형 창업지원, 창업보육센터 입주지원, 단계별 맞춤 멘토링 지원 등의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