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협약식
충남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협약식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4.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추진 위한 플랫폼 구축 및 관리 협약
충남대, 대전시, 세종시, 충남도 단체장 참석, 사업 본격화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충남대학교가 교육부의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사업을 본격화한다.

충남대는 24일 충남대 대학본부 2층 리더스룸에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추진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충남대 이진숙 총장, 대전시 허태정 시장, 세종시 이춘희 시장, 충남도 양승조 지사 등 대전・세종・충남권역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추진 기관장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충남대를 중심으로 한 지역의 대학과 대전・세종・충남 지자체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을 선언하고 지역혁신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공동의 의지를 담고 있다.

충남대와 지자체들은 ▲지역산업 진흥 및 지역혁신성장 연계 핵심인재 공동 육성 ▲지역수요 기반 지역혁신사업 공동 개발 및 추진 ▲지역혁신플랫폼 정보 공유.관리.구축 총괄 추진 ▲사업 추진을 위한 행.재정 제반 사항 공동 수행 등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또, 사업 추진을 위해 중심대학-지역혁신기관들과 공동으로 ‘지역협업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충남대를 비롯한 지역의 대학과 지자체, 산업계, 공공기관 등은 지난해 12월부터 ‘RIS사업 준비를 위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성장’ 포럼을 개최해 왔으며, 사업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공동 보조를 맞춰왔다.

한편, 교육부는 지난 3월 27일,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기본계획’을 확정.공고했다. 이에 따르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은 비수도권 3개 지역의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플랫폼을 각각 구축하고, 각 지역의 사업 참여 대학들이 지역의 핵심분야와 연계해 교육체계를 개편하고 지역혁신기관과 협업애 과제를 수행하는 것을 지원하게 된다. 이 사업에는 1년차(~2021년 5월)에 국고 1,080억원(총사업비의 30% 대응투자)이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