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전산망 고도화 위한 9억 1,200만원 상당 장비 기증식 개최
상지대, 전산망 고도화 위한 9억 1,200만원 상당 장비 기증식 개최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4.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산망 운영의 안정성·효율성 향상 기대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 전산망 고도화를 위한 네트워크 장비 기증식이 지난 7일 학술정보원 5층 네트워크 장비실에서 개최됐다.

인터넷 네트워크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제조하는 ㈜코어엣지네트웍스와 상지대 전산망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는 ㈜글로웰시스템은 이날 기증식에서 상지대 전산망 고도화를 위해 9억 1,200만원 상당의 네트워크 장비를 기증했다.

이에 상지대는 전산망 운영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코로나19로 개강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 자리에는 ㈜글로웰시스템 곽도식 대표이사, 곽희준 사업본부 이사, ㈜코어엣지네트웍스 오홍석 대표이사, 조환철 부장과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연구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방정균 대외협력처장, 정현숙 학술정보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곽도식 대표이사는 “1998년 상지대 전산망 구축사업에 참여하며 20년 가까이 지속적인 인연을 이어오다 올해부터 전산망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됐다.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성장하고 있는 대학의 모습을 지켜보며 대학 운영과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오홍석 대표이사님과 협의해 기증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오 대표이사는 “곽 대표님과 네트워크 장비 기증 논의를 하던 중 올해 개교65주년 모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기증 장비가 대학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총장은 “개교65주년 모금사업에 각계 다양한 인사들께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기증해주신 장비를 잘 운용해 대학 전산망 안정 및 고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