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간호학과 G.O.P,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 선정
경일대 간호학과 G.O.P,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 선정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4.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년 연속 우수활동단 선정,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 선도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간호학과 재학생 30여명으로 구성된 G.O.P(Gambling Over Project)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모집하는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에 7년 연속 선정됐다.

경일대 G.O.P.단은 2014년 정부에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를 설립한 이후 한 해도 빠짐없이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으로 선정됐다. 또한 매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주최하는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 평가대회에서 우수활동단으로 선정돼 활동 사례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을 선도해왔다.

G.O.P.는 올해도 지금까지와 같이 캠퍼스 내·외부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도박문제의 심각성과 폐해를 알리고 도박중독 실태를 파악하며 전문가 초청강연 및 SNS를 활용한 홍보 등 다양한 예방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정부의 방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는 입장에서 대면활동이 가능해질 때까지 온라인 상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기획해 실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연령층의 주민들로 대상을 확대해 도박문제 및 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맞춤 예방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