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 진행
창원대,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 진행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4.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홍보영상, 총장 메시지, 선후배 Q&A, 창원대 퀴즈 등 소통의 장 마련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와 KT(대표 구현모)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재택수업을 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창원대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한다.

‘마음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창원대와 KT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동영상 중심 재택수업을 하는 대학생들과 실시간 연결을 실시, 다양한 대학생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자는 취지다. 오는 10일 KT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올레tv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되며, 인기 개그우먼 이국주가 진행할 예정이다.

창원대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교홍보영상, 총장 메시지, 총학생회 및 재학생 인터뷰, 선배와 신입생의 실시간 Q&A, 대학 주요시설 소개, 학생동아리 공연, 창원대 퀴즈 등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가 진행된다.

창원대 총학생회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전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 사전홍보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창원대 재학생에게는 퀴즈 등을 통해 기념품도 주어진다.

창원대와 KT는 “코로나19로 인해 등교가 늦어지고 있는 대학생들, 특히 새내기들에게 대학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비대면 연결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며 “대학 구성원들 간의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설명했다.

창원대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은 KT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올레tv #채널(#2020)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