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E-Help Desk’ 운영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E-Help Desk’ 운영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3.3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수업에 따른 어려움 해소 위해 마련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SW중심대학사업단이 신종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지난 16일 개강 후 비대면 수업을 진행함에 따라 E-Help Desk를 통해 정보문해(기초컴퓨터프로그래밍, 정보기술프로그래밍)에 대한 강의 지원을 하고 있다.

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 27일부터 ‘Q&A’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화상 강의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과목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Q&A게시판은 오픈소스SW센터에서 활동 중인 SW중심대학사업단 운영보조원 학생들이 참여해 상시 운영하며, 일과시간 내에 신속한 대응을 통해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Q&A 게시판 운영은 코로나19 감염증 사태가 종식된 이후로도 계속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서영 SW중심대학사업단 오픈소스SW센터장은 “E-Help Desk가 해당 교과목을 듣는 신입생에게 도움을 주고 원격 수업,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수업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장으로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해마다 20억원의 지원을 받아 ▲지능SW융합학군 신설 ▲7-Up SW교육혁신모델 확산 ▲글로벌 지능SW융합 교육·창업교육체계 혁신적 강화 ▲EASY 코스와 SW융합 연계 과정 ▲SW리터러시 강화 및 가치 창조 공동체 선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