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오픈소스SW 활용 프로젝트 지원한다
충북대, 오픈소스SW 활용 프로젝트 지원한다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3.2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중심대학사업단, 오픈소스SW 동아리 모집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SW중심대학사업단이 오는 27일까지 ‘2020년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오픈소스SW동아리’를 모집한다.

‘오픈소스SW 동아리’는 오픈소스SW를 연구하고 활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아리다.

모집 대상은 정보통신공학부, 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공학과, 전자공학부의 학부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총 5개 동아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동아리에는 세미나 및 경진대회 참가, 문헌 구입, 시제품제작 등 최대 210만원을 지원한다. 매달 동아리 활동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11월 말 결과 보고서를 토대로 최우수 프로젝트,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해 시상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동아리 지원서, 공개프로젝트 계획서 등 지원 서류를 구비해 SW중심대학사업단 사무실로 직접 제출하면 되며 동아리 선발은 오는 31일에 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매년 20억의 지원을 받아 ▲지능SW융합학군 신설 ▲7-Up SW교육혁신모델 확산 ▲글로벌 지능SW융합 교육·창업교육체계 혁신적 강화 ▲EASY 코스와 SW융합 연계 과정 ▲SW리터러시 강화 및 가치 창조 공동체 선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