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에게 'AI와 미래' 소양 심는 배재대…'온라인 예비학기' 진행
신입생에게 'AI와 미래' 소양 심는 배재대…'온라인 예비학기' 진행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3.1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탐구‧수학 등 주제 선정…이수하면 교양 1학점 부여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가 2020학년도 모든 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입학 전 ‘온라인 예비학기’를 추진한다.

'AI와 미래'를 주제로 한 온라인 예비학기는 신입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및 AI‧SW분야 기초 소양을 도모하기 위해 계획됐다.

첫 강의는 박종대 교수의 '인공지능 탐구를 위한 수학'이다. 인공지능에 활용되는 함수, 행렬곱 등 과학을 위한 도구로 수학을 익히게 된다. 이수 조건은 총 15주차 분량 강의 동영상 시청과 퀴즈 풀이다. 이수하는 신입생 전원에게는 교양 1학점이 주어진다.

박종대 교수 사이버 강의 장면
박종대 교수 사이버 강의 장면

강의는 지난 해 배재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SW 중점대학’에 선정되면서 기획됐다. 신입생을 비롯해 대학 전 구성원에게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의 소양을 갖추게 하기 위해서다.

정회경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에 기획한 '온라인 예비학기'는 신입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기본 소양과 미래 산업 발전의 핵심을 배양하는 것이 목표”라며 “오프라인 강의에 앞서 자체 시스템을 활용해 교양 1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배재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이와 별도로 신입생‧재학생 대상 '재능나눔 SW봉사단'도 모집할 계획이다. 지난 해 처음 발대한 봉사단은 김선재 총장도 단원으로 활동하며, 대전지역 초‧중‧고교에 4차 산업혁명 가치 확산에 나선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