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박경철 원장 초청강연
우석대, 박경철 원장 초청강연
  • 유진희 기자
  • 승인 2011.11.2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혁명을 이끄는 공감의 힘', 아버지에 대한 기억과 의사시절 일화

▲박경철 원장 강연

우석대(총장 강철규)는 지난 24일 시골의사로 알려진 박경철 원장 초청강연을 펼쳤다.

박 원장은 '자기혁명을 이끄는 공감의 힘'이라는 주제로 아버지에 대한 기억과 의사시절 결험했던 일화를 풀어냈다.

박 원장은 "꾸밈없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준 아버지와의 공감은 오늘의 나를 있게 하는 원천이 되었다"라며 "공감은 자신의 입장이 아닌 상대방의 관점에서 나를 바라볼 수 있을 때 자연적으로 발생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원장은 대학병원 근무시절 경험했던 일화를 들려주며 "공감은 사람을 움직이는 힘을 갖고 있으며 타인의 삶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라며 "선의는 그 가치나 의미에서는 크겠지만, 타인의 삶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 원장은 젊은 대학생들에게 "스스로의 재능과 끼를 불신하는 생각이 자신의 발전을 가로 막고 있다"라며 "자신의 단점을 하나둘씩 지워나갈수록 단점에 가로막혔던 장점들이 선명하게 들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 원장은 안동신세계클리닉을 운영하며, 최근에 발간한 '자기혁명'을 비롯해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착한 인생, 당신에게 배웁니다', '만화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등을 저술했다. 대한의사협회 대변인과 정책이사를 엮임 했으며, 현재는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