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AI4U’ 상표출원
호서대, ‘AI4U’ 상표출원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1.2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혁신의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AI융합교육거점화 박차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AI4U’를 상표출원하고 AI융합교육 거점화를 위한 교육혁신의 캐치프레이즈로 내걸었다.

‘AI4U(AI for You)’는 호서대가 SW중심대학에 선정되면서 이철성 총장이 새롭게 내건 슬로건으로 인공지능(AI)기술을 통해 인간사회를 풍요롭게 한다는 의미와 함께 이러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하여 AI 교육체제로 탈바꿈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

호서대는 전국 최초로 AI융합 단과대학과 AI융합교육원을 설립하였으며 이를 거점으로 하여 전교생 AI융합교육은 물론이고 대외적으로도 아산시, 천안시, 충남도와의 협력체계, 호서대 평생교육원 과정 등을 통해 지역사회 초중고생과 성인학습자들에게 AI교육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진행할 계획이다.

호서대 변상규 전산정보처장은 “이번에 출원한 상표는 ‘AI4U’와 ‘AI4U호서대학교’외에도 ‘더 알찬 교육 더 좋은 미래’, ‘Fantastic 호서’ 등 총 4건이며 이들 슬로건은 대학의 비전과 교육방향을 보다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대학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호서대는 AI융합교육거점화를 목표로 전교생 AI교육기반의 융합전공교육체제로의 개편 완료, 전공별 AI주임교수 배치 및 동계 AI몰입교육실시, AI교육을 위한 스마트학습실 구축, 충남정보교육원과의 MOU체결, 평생교육원 AI과정 신설 등‘AI 1등 국가’를 견인할 대학 및 지역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