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모집
코리아텍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모집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0.01.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26과목 960명,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혁신 인재양성을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기술·공학 분야의 이러닝 학점은행제 학습자를 모집한다.

올해부터는 학습자를 선발제로 모집하여 수강신청서를 접수받은 뒤, 학습 성실도 및 학습수행역량평가 등을 통해 학습자를 선발한다.

총 960명을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27일까지다. 학습 기간은 3월 3일부터 6월 15일까지로 신규 2과목(데이터베이스, 제어공학Ⅱ)이 추가 개설돼 총 26과목이 운영된다.

임경화 원장은 “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 질 관리 및 엄격한 평가를 통해 학습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수강신청도 타 교육기관과 달리 선착순이 아닌 선발제로 진행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학습 질 제고 및 학점 부여에 대한 제도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2020년도 1학기 학습자 모집이 선발제로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공고 1주일 만에 지원자가 860명을 넘었고 수강 문의 및 신청 접수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내 유일의 기술·공학 분야의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운영하는 기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모든 과정이 무료로 제공되어 많은 접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20년도 1학기 학습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bank.e-koreatech.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