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2019 스타훈련교사' 9인 위촉
코리아텍, '2019 스타훈련교사' 9인 위촉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11.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훈련 서비스 수준 높이는 우수교사 발굴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이 오는 8일 코리아텍 다산홀에서 '2019 스타훈련교사' 9인을 위촉한다.

스타훈련교사는 코리아텍과 고용노동부가 직업훈련 현장에서 전문 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훈련교사를 선발하는 것이다.

위촉식에는 고용노동부 관계자, 직업훈련기관장, 훈련교사 등 300여명이 참여한다.

올해 스타훈련교사는 전국 각지에서 총 119명이 접수됐다. 능력개발교육원은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기구를 통해 실무경력·강의경력·자기계발실적·훈련실적 등과 시범강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9명의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스타훈련교사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장과 연계된 훈련기법을 개발하고 훈련과정을 개선하는 등 직업훈련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스타훈련교사에게는 ▲해외연수 기회 부여 ▲통합 심사 시 NCS 확인강사에 가점 부여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 연수프로그램 제공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강사 활동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장신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직업훈련기관에서 종사하는 훈련교사 모두는 우리나라 직업훈련을 짊어지고 갈 핵심인재”라며 “이들의 자긍심을 더욱 고취시켜 국민들에 대한 고품질의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