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전국 대학생 대상 벤처창업경진대회 개최
건국대, 전국 대학생 대상 벤처창업경진대회 개최
  • 정윤서 기자
  • 승인 2011.11.0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까지 벤처 창업 사업계획서 접수

전국의 대학생들이 벤처창업 실력을 겨루는 기회가 마련된다.

건국대(총장 김진규) 벤처창업지원센터는 "대학생(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벤처 창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제11회 건국대 전국벤처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회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벤처 창업 사업계획서를 오는 8일까지 건국대 벤처창업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기계, 재료, 전기, 전자, 정보, 통신, 화학공학, 섬유, 생명공학, 식품, 환경, 에너지, 공예,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모가 가능하며 전국 대학(원) 재학생(휴학생도 가능)이 개인 또는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다.

심사는 1, 2차에 걸쳐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창업 아이디어와 경영자 능력, 사업성, 시장성, 기술성 등이 평가되며 대상팀에는 장학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건국대 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 우선권과 건국대 벤처창업지원교육과 컨설팅 기회도 제공된다.

건국대 이철규 벤처창업지원센터장(신산업융합학과)은 "창업경진대회가 청년창업 활성화와 국가 전반의 창업분위기 조성에 중심 역할을 수행하도록 대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대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확산과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창의적인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도전은 그 자체가 아름다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센터장은 "사업계획을 실현 가능한 사업으로 현실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문의-건국대 벤처창업지원센터(02)450-31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