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의 꿈, 국제대에서 마음껏 펼쳐보세요!”
“글로벌 인재의 꿈, 국제대에서 마음껏 펼쳐보세요!”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0.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130억여 원 학생들 위해 사용...다양한 장학혜택, 학생복지 시설 손꼽혀
전문대 브랜드 평판 1위...11월 6~20일 수시 2차 일반전형 253명 선발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국제대학교(총장 김방)는 21년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학생 들의 성공을 보장하는 전문인 선도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 미래 시대를 대비하는 전문인을 배출하고자 학과를 다양화하고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평가 제도 체계화로 취업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국제교류센터를 축으로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해외 유수 대학과의 교류협정을 통해 내실 있는 교환학생・어학연수 프로그램도 적극 실시하고 있다. 실력뿐 아니라 품격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배출하고자 다채로운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점도 눈에 띈다.
<대학저널>이 국제화 시대 글로벌 전문인의 꿈을 키우며 성장하는 국제인 김규리(항공서비스학과), 윤채영(산업디자인학과) 씨를 만나 국제대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Q. 대학 입시에서 국제대를 선택한 이유는?

김규리(이하 김) : 작년 입시 때 SNS를 통해 국제대에 대해 알아보던 중, 전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학교와 학과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교수님의 글을 보고 국제대에 호감을 느꼈 습니다. 원서접수 후에도 교수님께 연락이 오는 등 학생 개개 인에 대한 관심이 대단하다고 느꼈고 상담을 통해 학교에 대한 믿음이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윤채영(이하 윤) : 수도권 대학교를 알아보던 중 국제대가 취업률이 높고, 장학금 제도도 잘 되어 있음을 알았습니다. 저희 집과도 무척 가깝고 교통편도 잘 되어 있는 점도 국제대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Tip. 국제대의 취업률은 수도권 전문대학 중에서도 상당히 높다. 더욱이 경기도 평택 지역에 삼성 고덕 산업단지를 비롯해 LG, 쌍용차 등 대기업과 산업단지가 자리하고 있어 공학 계열 학생들의 취업률은 앞으로도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국제대 최우수학과의 취업률은 83.3%(2018년도 자체조사 기준)에 이른다.

Q. 재학생으로서 학교 자랑을 한다면.

김 : 우선 장학 혜택이 다양합니다. 기숙사에는 탁구장, 당구 장, 휴게실, 세탁실, 식당, 편의점, 헬스장, 컴퓨터실, 독서실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생활하기 편리합니다. 1호선 서정리역에서 10분 거리로 무료 셔틀버스가 다녀 서울 등수도권에서의 통학도 쉽습니다.

윤 : 경기도에서 장학 혜택이 가장 많은 학교가 국제대라고 알고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모아 장학금으로 바꿀 수 있는 제도도 있고요. 국제대 홍보단 활동을 병행하며 더 많은 장학금도 받고 또 신입생 선발을 위해 교직원 선생님들과 노력하며 보람도 큽니다.

Tip. 국제대는 매년 약 130억 원 가량을 학생들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1인당 장학금 수혜금액은 330만 원 정도로 학생들의 장학금 만족도가 매우 높다. 기숙사는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편히 쉬는 가운데 재충전할 수 있도록 편의점, 세탁실, 휴게실, 독서실, 헬스장 등 생활에 필요한 편의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Q. 미래의 꿈은 무엇이며 그 꿈을 이루는데 국제대가 어떤 도움을 주고 있나.

김 : 장래희망은 전공을 살린 항공객실승무원입니다. 훌륭한 교수님들의 강의로 이론을 배울 뿐 아니라 다양한 실습과정은 승무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는데 충분합니다. 회화동아리, 해외 어학연수, 모의토익 등 승무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어학능력을 키우는데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국제대 학생이기에 가능한 이러한 다양한 경험이 제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윤 : 저만의 브랜드 또는 캐릭터를 만들어 스토어를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졸업한 선배들께서 강의를 해 주시고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과 대화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학교의 우수한 실습환경은 꿈을 이뤄가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Q. 국제대가 다른 대학에 비해 특별하다고 생각되는 점은.

김 : 교수님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소통하며 수업을 ‘즐길수 있는 점’을 꼽고 싶습니다. 다른 학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전공・학과들도 있고, 각 수업들도 진로와 직업을 찾는데 도움을 얻도록 세분화돼 있어 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윤 : 전문대학교 브랜드 평판 1위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국제대는 학생 입장에서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고 학생을 제일 먼저 생각하는 대학입니다. 경쟁력 있는 학과도 많습니다. 연예기획마케팅이나 안경광학과 같이 다른 대학에는 없는 과도 우리 학교의 자랑입니다.

Tip. 국제대 엔터테인먼트학부나 모델연기학부는 타 대학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학과다. 엔터테인먼트학부는 ‘K-POP전공, 실용댄스전공, 연예기 획마케팅전공’ 등 3개 전공으로 나뉘며 특히 연예기획마케팅전공은 연예인 이영자 씨의 매니저가 방문, 특강을 진행하는 등 실제 방송에 출연하며 인기가 높아졌다. 또한 모델연기전공의 연기전공은 올해 신설됐고 모델전공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처음 설립된 모델 관련 학과로 유명하다.

Q. 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은 어떤가.

김 :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양합니다. 취업과 관련해 다양한 분야 강사들께서 학교를 직접 찾아 강의해 주시고 취업동아리나 면접 스킬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많이 배려해주십니다.

윤 : 학생이 원하는 직업을 찾고 구체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교수님들께서 신경 써 주십니다. 학생들보다도 오히려 교수님들께서 더 적극적으로 취업에 힘쓰시는 모습을 볼때마다 국제대에 오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Tip. 국제대는 재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취·창업 담당교수 워크숍 ▲해외취업 설명회 ▲재학생 중소기업 탐방 ▲여대생 서비스능력 향상과정 특강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각종 박람회 및 대회 견학 등 다양한 프로 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Q. 국제대 입학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김 :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를 얻어 꼭 국제대에 입학했으면 좋겠습니다. 20학번 새내기가 되어 다양한 동아리와 수업을 통해 선・후배 사이로 친해졌으면 합니다. 수험생들에게 지금이 가장 힘든 시기이지만 조금만 더 고생하고 입학해서 만나요!

윤 : 산업디자인학과는 면접/실기 시험이 아닌 성적으로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입시미술을 배우지 않은 친구도 디자인을 잘 할 수 있을까 걱정 말고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실력 있는 교수님들께서도 열과 성을 다해 수업해 주셔서 어려움은 없으니 겁내지 말고 국제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