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고용노동연수원, ‘교육기부대상’ 수상
코리아텍 고용노동연수원, ‘교육기부대상’ 수상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0.2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고용노동교육 공로 인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 부속기관인 고용노동연수원(원장 조병기)이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년 제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청소년 고용노동교육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교육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한다. 올해는 개인과 기관을 합쳐 총 40개 상(기관부문 31개, 개인부문 8개, 수기부문 1개)을 시상했다.

고용노동연수원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노동관 및 직업윤리 적립을 위한 기초노동교육  ▲진로·노동인권캠프 ▲노동인권 콘텐츠 개발 및 보급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포털사이트(http://youth.koreatech.ac.kr) 운영 등을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조병기 원장은 “청소년의 올바른 노동가치관 확립 및 노동인권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가치중립적인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에 힘쓰겠다”며 “특히 학교 밖 청소년이나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교육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