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갱신 및 확대
코리아텍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갱신 및 확대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0.1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용장비센터 30개 항목에 KOLAS 마크 부착
“국제 수준 분석 서비스 더욱 확대”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 산학협력단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운영하는 한국인정기구(이하 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자격 갱신 및 규격 확대를 인정받았다.

KOLAS는 국가표준제도의 확립과 국내외 각종 시험기관의 자격 인증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정부기구다.

코리아텍 공용장비센터는 역학시험분야에서는 물리적 시험의 ▲중성염수분무시험 관련 3개 규격을 추가로 인정받았으며, 화학분야에서는 ▲납, 수은, 카드뮴 및 크로뮴의 정량분석 ▲PBBs, PBDEs의 정량분석 ▲6가 크로뮴의 정량분석 ▲프탈레이트 정량분석 등 실내 및 기타환경에 대한 10개 규격을 추가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총 30개 항목에 대해 KOLAS 마크가 부착된 공인성적서 발급이 가능해져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등 선진국들의 공인성적서와 동등한 국제적 효력을 갖게 된다.

이는 기업의 제품 수출 등 국제시장 진출 시 국내에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단축, 수출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병욱 공용장비센터장은 "KOLAS 인정범위 추가 획득을 통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공신력을 갖춘 국제 수준의 분석 서비스를 보다 폭넓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텍 산학협력단은 2013년 KOLAS로부터 충남지역 대학 가운데 최초로 국제공인시험 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공용장비센터는 150여 종에 달하는 고가의 분석 장비를 통해 전국의 기업을 대상으로 질 높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