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기업가센터, 대구·경북 소셜벤처창업캠프 개최
영남대 기업가센터, 대구·경북 소셜벤처창업캠프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9.0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비즈쿨 고등학생 66명, 대학생 29명, 비즈쿨 교사 16명 참가
소셜벤처 탐방 및 김수영 작가 특강, 소셜벤처 아이디어 발굴 등 진행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창업진흥원, 대구·경북 비즈쿨 협의회가 주최하고, 영남대학교 기업가센터, 계명대, 경일대 창업지원단, 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가 공동주관한 ‘대구·경북 소셜벤처창업캠프’가 8월 22일부터 1박 2일간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는 대구지역 사회적기업 탐방,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저자 김수영 작가의 특별강연, 사회문제해결기반 소셜벤처 모의창업 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모의창업 프로그램에는 대구·경북의 비즈쿨 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영남대, 경일대, 계명대, 이화여대 등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비즈쿨 고등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소셜벤처캠프에 참가한 비즈쿨 고등학생 안소은(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 1학년) 학생은 “강의를 통해서 소셜벤처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고, 대학생 선배, 타학교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으며, 대학생 멘토로 참가한 황예찬(영남대 경영학과 4학년) 씨는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으로서 창업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을 직접 만나 경험을 이야기하고 나눌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 운영한 영남대학교 기업가센터 윤정현 부센터장(경영학과)은 “대구·경북지역의 비즈쿨 고등학생들이 자신들의 사회적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사회적기업과 창업에 대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셜벤처 창업캠프에서 발굴된 아이디어는 대학생 멘토들과 고등학생들의 빌드업을 통하여 9월 5일과 6일 이틀간 열리는 대구경북 비즈쿨 경진대회로 연계 진행되며, 향후 창업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아이템 및 시제품 제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