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2019 채용박람회’ 개최
코리아텍 ‘2019 채용박람회’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9.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교내 담헌실학관서, 채용계획 기업체 37곳 및 학생 2천여명
기업과 학생 ‘job 매칭’, 면접 및 입사서류 컨설팅 등 풍성
“취준생과 기업 모두 윈윈”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은 4일 오전 10시~오후 5시 충남 천안시 병천면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광장과 1층 로비에서 삼성전자글로벌기술센터 등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외국계기업 등 37곳과 재학생 및 졸업생 2,000여 명이 참가하는 ‘2019년 코리아텍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올 하반기 신입 직원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과 취업준비생의 잡(job) 매칭을 통한 현장 채용과 더불어 재학생들의 취업준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코리아텍의 채용박람회는 이를 통한 채용연계 인원이 50여명을 육박하고 참가기업 및 학생 만족도도 90%에 달하는 등 기업의 인재채용과 학생의 구직 지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담헌실학관 1층 ▲기업채용관에서는 37개 참가 기업별 부스에서 기업 인사담당자와 학생들간의 채용상담 및 현장채용이 실시되며, 1층 입구 야외무대에 설치되는 ▲컨설팅관에서는 면접 컨설팅, 입사서류 컨설팅, 메이크업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이벤트관에서는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 VR 면접 체험, 타로적성검사, 바리스타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참가 기업에서는 코리아텍 출신 재직 동문이 참여해 재학생들의 채용 상담을 돕는다.

이성기 총장은 “채용박람회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리적·시간적 제약을 받는 취업준비 학생을 위한 맞춤형 채용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들에게는 원하는 인재를 선발하게 함으로써 취업준비생과 기업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리아텍은 차별화된 공학교육모델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융합교육 등을이 원동력으로 매년 전국 대학 취업률 발표에서 전국 1~2위를 유지하고 있고, 올해도 1월 교육부의 대학 알리미 발표 기준 80.5%의 취업률로 전국 최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취업자는 중견기업을 포함한 대기업 33.4%, 국가 및 공공기관 23.7%, 중소기업 36.7% 등 다방면으로 진출한다. 1년간 취업한 직장에 재직하는 유지 취업률도 91.5%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