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한국조폐공사 빅데이터 혼합과정 교육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한국조폐공사 빅데이터 혼합과정 교육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8.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평생직업 협력 MOU’ 일환
온라인평생교육원 “대학 첨단기술, 교육자원 공공기관 지원”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 기술·공학분야 이러닝 전문교육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7월 15일~ 8월 11일 한국조폐공사 재직자 34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초’ 온·오프라인 혼합 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코리아텍과 한국조폐공사간 ‘4차 산업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 확산을 위한 공공협약’에 따른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초 과정’은 4차 산업 빅데이터 분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빅데이터 이론 및 기초 실습을 선행 학습한 뒤 오프라인에서 심화 실습 교육을 실시한 플립러닝(Flipped-Learning) 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에 대해 한국조폐공사측은 근무시간 내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게 보장했다는 점이 특징이며, 향후에도 주 52시간 근무 실시에 따른 기업 및 공공기관의 전문 분야 교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경 조폐공사 재직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초' 과정 2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에는 스마트팩토리(smart factroy) 및 공정 자동화 등 이러닝(e-learning)과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콘텐츠가 연계된 교육과정 공동 개발도 검토 중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측은 “이번 교육은 ‘스마트 근무환경 조성’이라는 정부혁신 실행에도 동참하는 것”이라며 “공공기관 간 평생직업능력개발 체계 구축 및 대학의 우수 기술과 교육자원이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활성화에 기여한 계기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임경화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올해 10월 개통 예정인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 ‘STEP(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을 통해 4차 산업분야 직업훈련 활성화를 위해 수요자 훈련 접근성을 개선하고 현업 활용도 향상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서비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