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대학뉴스 > 대학일반
     
임한경 익산시 과장, 전북대에 발전기금 기탁
한옥형 정문 기와에 사용…추후 기부자 이름 새겨
2017년 01월 12일 (목) 18:06:01 유제민 기자 yjm@dhnews.co.kr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에 임한경 익산시 과장(전북대 농생대 생명자원융합학과 졸업)이 5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지난해 전북대 생명자원융합학과를 졸업한 임 과장은 전북대가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 구축을 위해 지난 11일 시작한 '개교 70주년 헌와·헌수 캠페인' 소식을 접하고 이에 참여하기로 마음 먹었다고 한다.

이남호 전북대 총장은 임 과장을 대학에 초청해 기탁식을 갖고 감사패 전달 등을 통해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임 과장이 기탁한 이 기금은 개교 70주년을 맞아 구축 예정인 한옥형 정문에 들어갈 기와를 위해 쓰여진다.

전북대는 임 과장의 고귀한 기부 뜻을 신축 건물에 이름을 부여해 기부의 의미가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 과장은 "모교의 개교 70주년을 맞아 지난해부터 작게나마 어떤 도움이 될지 고민하다가 헌와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대학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었다"며 "그간의 눈부신 성장을 기반으로 모교가 성숙의 대학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