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대학뉴스 > 대학일반
     
인하대, “현장경험을 통한 전공심화학습 및 취업역량 강화”
2016년 2학기‘IPP(장기현장실습) 수료식 개최
2017년 01월 12일 (목) 17:40:27 이원지 기자 wonji@dhnews.co.kr
   
 

[대학저널 이원지 기자]인하대학교(총장 최순자)가 2016년 2학기 IPP(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11일 오전 11시, 송도 오라카이 호텔에서 개최했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는 대학교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장기간(4개월~6개월)에 거쳐 이수하도록 하는 장기현장실습제도다.

인하대는 2015년 4월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으로 선정됐으며, 2016년 2학기 IPP(장기현장실습)에는 총 54개 기업과 33개 학과의 116명 학생이 참여해 전공교육과 연계된 산업현장에서 실무경험을 습득하고 취업역량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2016년도 2학기 ‘IPP(장기현장실습) 수료식’에서는 장기현장실습 참여 학생들과 기업의 대표 이사 및 실무자, 인하대 권오규 교학부총장을 비롯해 전한용 산학협력단장, 박수홍 IPP듀얼공동훈련센터장 및 학과별 지도교수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학생들에 대한 수료증 수여 및 우수 현장실습 체험 수기발표, ㈜다우기술, 핸즈코퍼레이션(주), ㈜제이스텍, ㈜엠티콜렉션 등 10개 우수 협약기업에 대한 감사패 증정 등 참가자들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박수홍 IPP듀얼공동훈련센터장은 “인하대는 장기현장실습제를 통해 학생들이 기업에서 필요한 실무중심의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고 명확한 진로를 설정하도록 돕고 있다”며 “2학기에는 더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우수 신규 기업 발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참여 학생이 실습을 마침과 동시에 해당 기업에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취업난 해소와 기업의 인력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원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