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대학뉴스 > 대학일반
     
숙명여대, 육군 제9보병사단 상호 교류협력 협약 체결
2017년 01월 12일 (목) 17:09:57 이원지 기자 wonji@dhnews.co.kr
   
 

[대학저널 이원지 기자]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는 12일 경기도 고양에 소재한 육군 제9보병사단(사단장 황대일, 이하 9사단)과 교육 프로그램 및 인적자원 상호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재학생 및 장병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개발 및 교육기회 제공 ▲군 부대 견학 및 현장 실습 기회 제공 ▲군 위탁교육 및 인적자원 개발 분야 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여대 최초의 학군단을 창설한 숙명여대는 향후 9사단과 함께 군사교육 및 현장 실습 프로그램 개발 등에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숙명여대는 앞서 제50보병사단과도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제9보병사단 ‘백마부대’는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 주둔하며 임진강과 한강을 포함한 수도서울의 서북방 방어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육군 최정예 부대다. 한국전쟁 당시 치열했던 백마고지 전투의 활약상으로 유명하며 베트남 전쟁에도 참전했다.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은 “교육뿐만 아니라 체육, 문화 등 폭넓은 분야에서 실질적인 인재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대한민국 육군을 대표하는 사단과 협력하여 바람직한 학·군 교류의 롤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