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소외계층 조기사회정착을 지원하는 교육사업”
“사회 소외계층 조기사회정착을 지원하는 교육사업”
  • 대학저널
  • 승인 2010.05.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 다문화 가정 자녀초청 ‘WISE 과학기술실험캠프’개최
교육과학기술부의 이공계 인재육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인하대(총장·이본수) WISE(Women into Science & Engineering)인천지역센터(센터장·최순자)가 오는 5월 22일(토) 인천지역의 다문화(새터민) 가정의 자녀들에게 과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WISE 과학기술 실험캠프’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작년과 달리 지역별로 대상학생들의 접근편의를 위해 각 지역의 다문화 거점학교에서 개최되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게 된다. 6개의 거점학교에서 3회에 걸쳐 개최되며 5월 22일 안남초등학교와 강화초등학교, 6월 12일 신흥초등학교와 약산초등학교, 6월 26일 신촌초등학교와 장도초등학교에서 각각 분산 실시된다. 이번 6회의 행사에는 다문화 가정 학부모-자녀 270명, 새터민 가정 자녀 30명(장도초교)으로 총 300명이 참가한다.

매 행사시 9시 30분 개회식과 실험시연을 시작으로 반별로 물방울 현미경 등 4가지의 과학실험을 체험한 후 마술공연을 마지막으로 행사를 종료하게 된다.

지식경제부의 지원을 받아 시행되는 이번 과학기술실험캠프는 사회 소외계층의 조기사회정착을 지원하는 교육사업으로 본 행사를 통해 모든 문화를 아우를 수 있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