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에서도 "No smoking"
캠퍼스에서도 "No smoking"
  • 대학저널
  • 승인 2010.05.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 캠퍼스 청정지역을 위한 금연구역 지정 선포식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정환)는 오는 5월 11일(화) 14:00시 대구한의대학교 3T공원에서 개교30주년을 맞아 깨끗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건강한 캠퍼스를 만들기 운동에 솔선수범하기 위해 ‘대구한의대학교 캠퍼스 청정지역을 위한 금연구역 지정 선포식’을 가졌다.


대구한의대학교는 금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위해서 금연에 성공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장학금을 신설할 예정이며, 행사 후에는 대형 모형담배 절단하는 금연퍼포먼스가 열렸다.  금연구역 표지판 설치와 금연 홍보 안내문을 배포하며 학교 교직원 및 학생회 회장 등이 교내 금연구역 캠페인 홍보하기 위해 캠퍼스 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산시 보건소와 한의대 보건진료소가 함께 금연부스를 설치하여 금연 개별 상담 및 CO측정, BMI측정, 고글체험, 절주상담 등 금연과 절주,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금연을 시작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 대상으로 상담 및 금연침을 무료로 체험했다.

이번 선포식에서 변정환 총장은 “앞으로 대구한의대학교는 캠퍼스 내 모든 건물을 금연구역으로 우선 지정하고, 지속적인 금연캠페인을 통하여 캠퍼스 전 지역을 항상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여 교육환경을 향상시키자"라며 "대구한의대학교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동시에 캠퍼스청정지역을 조성함으로써 국민건강증진법에 동참하고 지역에 솔선수범하는 대학교를 만들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