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국제교류원, ㈜비상교육과 한국어 스마트학습 MOU 체결
한성대 국제교류원, ㈜비상교육과 한국어 스마트학습 MOU 체결
  • 백두산 기자
  • 승인 2019.03.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러닝 기반의 한국어 교육 사업 시범서비스 제휴
새로운 한국어 교수법 선도
▲ 한국어 스마트학습 업무제휴 조인식 (사진: 한성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 국제교류원(원장 김승천)과 ㈜비상교육(대표 현준우)은 지난 3월 13월 서울 구로구 소재 ㈜비상교육 본사에서 ‘스마트러닝 기반의 한국어 교육 사업(Korean LAnguege Smart Solution, 이하 ‘KLaSS’라 함) 시범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KLaSS는 현실감 있는 실생활 대화영상과 한국어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통해 외국인 학생이 한국어를 더 생생하게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된 한국어 학습 솔루션이다. 한성대 국제교류원과 ㈜비상교육은 스마트러닝 기반의 한국어 교육이 국내외에서 모범적인 교육모델로 자리잡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

국제교류원은 ㈜비상교육이 제공하는 ‘터치형 전자칠판(Smart Board)’과 ‘패드(PAD)’를 활용해 4월 3일부터 5월 10일까지 1개 반에 KLaSS를 적용할 계획이다. 국제교류원 언어교육센터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어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 대학 측은 새로운 수업 방식이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승천 국제교류원장은 “온라인 외국어 교육의 선두주자인 ㈜비상교육과의 협업을 통해 본교에 재학하고 있는 유학생들에게 양질의 한국어교육을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결합해 상호 시너지를 발휘하고자 한다”면서 “KLaSS-한국어 스마트 학습을 통해 한국어교육의 질적 향상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어사업CORE 송윤주 본부장은 “한성대와의 KLaSS 체결을 시작으로 ㈜비상교육은 외국인이 한국어를 배우는 교실에서 새로운 한국어 교수법을 선도할 것”이라며 “KLaSS를 베트남, 캄보디아 등 해외에 수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어교육 디지털 콘텐츠 수출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