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 교사 중심 비영리 단체 '오늘과 내일의 학교', 대전 교육콘서트 개최
공교육 교사 중심 비영리 단체 '오늘과 내일의 학교', 대전 교육콘서트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3.0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미래 포트폴리오 주제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오늘과 내일의 학교(회장 정동완)가 오는 23일 대전 세이브존 6층 글로벌로봇코딩체험센터에서 진로·진학·미래 포트폴리오를 주제로 ‘제3회 대전 교육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늘과 내일의 학교는 교육의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수준을 상향평준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교육 교사 중심의 비영리 단체다. 제1회 서울·경기지역 콘서트는 1월 26일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제2회 경남 교육콘서트는 16일 김해교육청에서 개최한 바 있다.

콘서트는 강의로 이뤄진 ‘정말이야’와 워크숍 형태의 ‘쑥덕쑥덕’ 두 파트로 나뉜다.

‘정말이야’의 진로포트폴리오는 IT 스타트업이자 코딩없는 앱 개발 플랫폼을 개발한 바이플러그㈜의 강우리 교육총괄이사가, 미래포트폴리오는 렛츠랩 대표이자 팟캐스트 미래교육인사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윤성혜 교육공학박사가 강의한다. 진학포트폴리오는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와 개인맞춤S 저자인 김두용 영남고 교사가 강의한다.

‘쑥덕쑥덕’에서는 내 아이의 포트폴리오라는 제목으로 초·중·고 포트폴리오 준비 워크숍이 진행된다. 실제 포트폴리오는 어떤 내용으로 작성해야 하는지 직접 적어보며 실습할 수 있다.

교육콘서트 참가비는 없으며 원하는 참가자에 한해 오늘과 내일의 학교 후원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다. 후원회원은 오늘과 내일의 학교 회원이 집필한 도서 중에 한권을 선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늘과 내일의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교육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제3회 대전교육콘서트는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하며 링크( https://goo.gl/forms/Gs0BcqRJnUPprDB12)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늘과 내일의 학교 교육콘서트는 매달 새로운 지역에서 새로운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