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진인주 총장 연임…"고등직업교육의 질적 경쟁력 확보할 것"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 연임…"고등직업교육의 질적 경쟁력 확보할 것"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9.03.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일부터 3년 임기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진인주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 인하공전) 총장이 연임에 성공해 앞으로 3년간 대학을 이끈다. 임기는 3년이다.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은 차기 인하공전 총장직에 진인주 총장의 두 번째 연임을 결정했다.

지난 1일부터 새 임기를 시작한 진인주 총장은 서울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해 한국과학기술원을 거쳐 미국 M.I.T.에서 공학박사학위를 받았다. 1986년 인하대학고분자공학 교수로 부임한 후 대외부총장을 거쳐 지난 2013년 3월부터 인하공전 총장을 맡아 왔다.

진 총장은 지난 6년간의 재임기간 동안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SCK)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등의 대형 국책사업 수행과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 △정부초청 외국인 전문학사 GKS프로그램 운영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교육국제화역량인증 △지역맞춤 진로체험 인천 대표기관 선정 등 인하공전의 대학 발전과 고등직업교육기관의 교육 내실화를 위해 힘써왔다.

또한 인하공전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기숙사를 2017년 10월 완공하기도 했다.

진 총장은 “대학발견계획의 성공적인 목표 달성과 이와 연계한 '미래수요맞춤형 참(眞)직업교육 실현을 위한 WE-眞 혁신 프로젝트'라는 사업명으로 진행될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고등직업교육의 질적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겠다. 어려운 전문대학의 주변 환경을 슬기롭게 해쳐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