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뉴욕 영화 가이드북
[신간]뉴욕 영화 가이드북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2.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배경 영화를 통해 뉴욕 여행 팁을 얻을 수 있는 책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현직 외교관이자 영화 팬인 박용민 씨가 뉴욕의 볼거리, 교통, 호텔, 식당, 쇼핑 등을 소개하는 ≪뉴욕 영화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이 책은 박용민 씨가 앞서 출간한 ≪영화, 뉴욕을 찍다≫의 후반부처럼 꾸민 책으로, 뉴욕을 배경으로 한 영화 434편을 토대로 볼거리, 교통, 호텔, 식당, 쇼핑 등을 정리해 뉴욕 여행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찾아가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핵심 정보를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주소, 홈페이지, 전화번호, 영업시간뿐 아니라 호텔, 식당 등은 뉴욕으로 여행할 독자들의 편의를 위해 관련 사이드 평가까지 참조해 평점을 부여했다. 부록에는 볼거리, 교통, 호텔, 식당, 쇼핑 등의 정보를 지역별로 따로 묶어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정리했다.

이외에도 장소를 표시한 지도를 함께 구성해 여행 이동 동선을 그려볼 수 있도록 돕는다. 뚜벅이 여행자를 위한 뉴욕 교통수단 이용법도 소개돼 있다.

자유의 여신상, 엘리스섬, 프리던 타워, 9.11 기념관, 카네기 홀 등 영화에 등장하는 뉴욕의 볼거리를 즐기고 싶은 독자들에게 추천한다. 

저자소개
박용민 - 미국·중동·동남아·아프리카·일본 등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외교관이자 영화 팬. 두 번에 걸쳐 도합 5년 반 동안 뉴욕에서 근무했다. 저서로는 ≪맛으로 본 일본≫, ≪재즈, 그 넓고 싶은 바다≫, ≪영화, 뉴욕을 찍다≫ 등이 있다.

헤이북스 지음 / 416쪽 / 24,800원(문의: 031-603-61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