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충남대한간호전문학원과 협약
건양사이버대, 충남대한간호전문학원과 협약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2.02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학과 학사편입 확대 기대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는 1월 30일 건양사이버대 회의실에서 충남대한간호전문학원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동시에 체결했다.
 
참석자로 건양사이버대에서는 이진경 교학처장, 황혜정 기획처장, 임구원 입학홍보처장, 소권섭 복지학부장, 김지운 아동학과 교수, 김무강 석좌교수가 참석하고, 충남대한간호전문학원에서는 임현서 학원장, 정왕섭 원장, 정유진 실장, 송은아 실장, 그리고 장옥자 혜전대 간호학과 교수가 참석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 △학원생 및 소속 직원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1년간 수업료의 40% 감면 혜택 △가족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2년간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 제공 △입학한 학생들이 김안과병원 및 건양대병원, 건양대병원 장례식장 이용 시 일부 감면 혜택 제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건양사이버대 관계자는 “교육부가 간호서비스 수요가 늘고 있지만, 간호 인력이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2019학년도부터 2023학년도까지 5년간 4년제 대학 간호학과의 정원 외 학사편입생 비율을 입학정원의 30%까지 늘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협약을 체결한 학원생은 물론이고 일반인 고교 졸업자, 전문대 졸업자가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지 건양사이버대에 입학 후 간호학과로 학사편입 하는 길이 크게 열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