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식품생명공학과 대학원생, 한국·태국·일본 인터내셔널 심포지엄 참가
세종대 식품생명공학과 대학원생, 한국·태국·일본 인터내셔널 심포지엄 참가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2.02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식품 연구 동향과 각국 우수 연구 결과 발표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식품생명공학과 대학원생들이 최근 태국의 카세삿대학교(Kasersart University)에서 개최된 한국, 태국, 일본 3국의 인터내셔널 심포지엄에 참가해 연구발표를 했다.

각국의 식품생명전공의 우수한 교수진과 연구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최신 식품 연구 동향 및 각국의 우수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각국의 식품산업 견학을 통해 대학원생들에게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심포지엄은 세종대 심순미 교수와 태국 카세삿 대학교의 사시텀 통치팍디 교수 그리고 일본 신슈대학교의 가타야마 시게루 교수, 시니치 요내쿠라 교수가 함께 개최했다.

이날 발표한 연구에 참여한 한국 연구원은 세종대 심순미 교수팀에 속한 최은혜(일반대학원 식품공학과·15), 이현정(일반대학원 식품생명공학과·18), 유소희(일반대학원 식품생명공학과·18), 이영은(일반대학원 식품생명공학과·18) 대학원생이다.

심포지엄에서 최은혜 대학원생은 ‘덖은 구기자 잎의 항비만 효능 연구’를 발표했고, 태국 카세삿대학교 피사마이 연구원은 ‘태국식 할랄 푸드와 비건 푸드의 세계화’를 발표했다. 그리고 일본 신슈대학교 유네쿠라 교수는 ‘열로 인한 스트레스와 우유 생산량’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한편 3국의 인터내셔널 심포지엄은 2016년부터 시작해 3년 동안 한국, 일본, 태국에서 3회 개최됐다. 2019년 9월에는 세종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