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동문 벤처 캐피털리스트, '대학 창업생태계 조성' MOU
연세대·동문 벤처 캐피털리스트, '대학 창업생태계 조성' MOU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1.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지원하는 협력의 깊이와 폭 강화해 대학 내 창업생태계 조성 앞장설 것"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가 대학 내 창업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동문 벤처캐피털리스트들과 손잡았다.

연세대와 연세대 동문 벤처캐피털 주요 대표사 11개는 29일 연세대 본관에서 ‘대학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교류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가하는 벤처캐피탈은 아주IB투자, 케이그라운드파트너스를 비롯해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메가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비에이파트너스, 에스제이투자파트너스, 수림창업투자, 얼머스파트너스, 지유투자, 엔에이치앤인베스트먼트 등 총 11개사다.

협약에 참가하는 VC들은 정기적 모임 및 워크숍, 별도 산업 분석 세미나를 함께하며 창업에 대한 지식 교류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는 협력의 깊이와 폭을 강화해 대학 내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 앞으로 연세대 내 혁신기술 기반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예비 창업자의 선발을 돕고 이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실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멘토링, 펀드 조성 및 투자, 동문기업 연계 성장지원 및 창업 후 단계별 투자도 이뤄진다.

체결식 후 협약 당사자들 간 실무회의체 구축을 통해 구체적 업무 협력방안을 고민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협약 체결 실무를 총괄한 이원용 연세대 기술지주회사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연세대가 대학 창업생태계의 선도적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별히 연세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이 다져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