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창녕고 학생 대상 ‘내 인생을 바꾼 한 편의 영화’ 진행
경성대, 창녕고 학생 대상 ‘내 인생을 바꾼 한 편의 영화’ 진행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1.2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상영 및 신민주 교수 ‘나의 꿈과 진로 찾기!’ 주제 특강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지난 23일 경성대 도서관 소극장에서 창녕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인생을 바꾼 한 편의 영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 상영 후 교육학과 신민주 교수가 ‘나의 꿈과 진로 찾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미래 자신의 꿈과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특별히 이번 진로 특강은 관내가 아닌 농촌 지역(창녕고등학교) 고등학생 30명을 위한 ‘나다운 나’와 ‘나답게 살기’라는 내용으로 진행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관점에서 꿈과 미래, 비전을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특강에서 신 교수는 꿈과 진로에 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을 먼저 이해하고 남과 비교하지 말며 진정한 ‘나다운 나’로 살아가는 삶이 가장 행복한 삶이라고 강조했다.

경성대에서는 ‘영화’라는 매체와 ‘꿈과 진로 특강’이라는 주제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빠르게 변하는 십대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한 발짝 다가서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시간들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각으로 자신을 바라보게 하고 짧은 시간이나마 진정한 ‘나다운 나’의 삶을 디자인해보는 시간이 되고 있다.

경성대는 지역을 넘어 주변 여러 학교 학생들에게 진정한 꿈과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로드맵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