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총동문회 창립총회·발대식 개최
한양사이버대, 총동문회 창립총회·발대식 개최
  • 최창식 기자
  • 승인 2019.01.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 활약 중인 2만 7천 동문 네트워크 경쟁력 구축

[대학저널 최창식 기자] 올해 개교 17주년을 맞은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영무)가 지난 19일 총동문회 발대식을 가졌다.

국내 최대 규모인 한양사이버대는 총동문회 발족을 통해 각 분야의 실무 현장에서 활약 중인 2만 7,437명의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으며, 다양한 동문 권익 신장을 위한 관련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총동문회 발족은 그간 학과나 학부별로 산재되어 있던 동문들이 총동문회를 중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고 모교와 상생협력하는 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한양사이버대 총동문회는 동문들의 교류와 DB 구축 등을 위해 홈페이지를 개설 중에 있으며 향후 오프모임을 위한 동문회 사무실 등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각 학과 교수, 졸업생 및 재학생 등 약 2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총동문회 발대식에서 김성제 한양사이버대 부총장은 ”2022년 개교 20주년을 준비하면서 홈커밍데이를 계획 중인데, 그 초석으로 총동문회가 발족된 것은 정말 환영할 일이며, 앞으로 발전하는 총동문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동문회 준비위원장이자 초대 총동문회장으로 위촉된 사회복지학부 송익주 동문(2011년 졸업)은 “서로 격려하고 소통하는 동문회가 되도록 최우선적으로 노력할 것이고 2만 7천여 동문들의 권익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겠다”며 취임 인사를 대신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는 2019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1월 23일~2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입학 문의는 입학지원센터(02-2290-0082) 전화상담 또는 입학홈페이지(http://go.hycu.ac.kr)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