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싱가포르서 예비 창업자 위한 창업캠프 개최
선문대, 싱가포르서 예비 창업자 위한 창업캠프 개최
  • 김등대 기자
  • 승인 2019.01.1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창업 위한 교육, 전문가 컨설팅, 현장조사 진행

[대학저널 김등대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1월 6일 무역의 중심지인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이노베이션 캠프'를 개최했다. 행사는 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글로벌 스타트업 이노베이션 캠프는 예비 창업 학생을 위한 글로벌 창업 인재 양성 및 창업 비즈니스 역량 개발 프로그램이다. 선문대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송종현)가 주최∙주관하며 선문대, 상명대, 한국기술교육대, 한서대 등 4개 대학으로 구성된 글로벌창의융합전공 학생 13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가장 이번 캠프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창업 시장 국가인 싱가포르에서 데모 피칭 실습과 IR(Investor Relations) 집중 교육을 받으며 홍보∙마케팅을 학습하고 투자전략 교육을 받는다. 또한 전문가 컨설팅을 받아 글로벌 시장의 경험과 창업 노하우를 배운다. 이들은 교육 후 현지 투자자 및 신생기업 투자자, VC 앞에서 실제 투자유치를 위한 피칭(투자 설명회)을 한다.

송종현 센터장은 "4개 대학 연합으로 구성된 글로벌창의융합전공 학생들의 아이템이 이번 캠프를 통해 더 탄탄하게 다듬어져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하기를 바란다"며 "IR 집중 교육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에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