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이장희 교수, 2019 한국기업경영학회 학회장 취임
충북대 이장희 교수, 2019 한국기업경영학회 학회장 취임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1.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1일 취임식 진행…1월 1일부터 1년 임기수행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경영학부 이장희 교수가 2019년 한국기업경영학회 회장으로 취임하고 지난 11일 취임식을 진행했다.

이장희 교수는 지난 1일부터 회장직을 수행했으며, 임기는 1년이다. 앞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BCP에 대한 학술발표와 연구를 집중화해 지속가능한 기업을 이루는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한국기업경영학회는 KCI 영향력지수 1위인 경영학 관련학회로 15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생산, 조직, 재무, 회계, 경영정보, 글로벌경영 분야의 학술발표와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연 2회의 학술세미나, 산학협동세미나,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벽초 구자관학술상 수상 등 신진경영학자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현장학술세미나를 추진하면서 학술등재지인 ‘기업경영연구’ 연6회 발간 등 학술활동도 지속해오고 있다.

이장희 교수는 “한국기업경영학회는 한국 경영학을 대표하는 학회로 성장해 왔다. 지금까지의 성장과 발전을 발판삼아 앞으로는 다양한 학술활동 지원하고 다변하는 동향에 발맞춰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장희 교수는 사단법인 이재민사랑본부 대표, 사단법인 충북경제포럼 부대표, 충북정론회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