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재교육형 계약학과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부산외대, 재교육형 계약학과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 김등대 기자
  • 승인 2019.01.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사과정 40명, 2월 8일 원서접수 마감

[대학저널 김등대 기자]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정기영)가 2월 8일까지 '2019학년도 재교육형 계약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재교육형 계약학과는 대학과 산업체가 상호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협약 산업체가 등록금의 50% 이상을 부담해 재직자에게 대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대학 학과다.

부산외대는 2016년 9월 교육부로부터 다양한 현장경험과 직무경력을 가진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중심대학지원사업'에 선정돼 글로벌비즈니스학과와 스마트팩토리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은 성인 학습자의 교육역량 강화와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목표로 운영된다. 성인 학습자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현장 맞춤형 교육서비스 및 실용·실무 교육을 시행한다.

또한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정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2년도부터 '사업주 능력개발 훈련과정'으로 인정받아 산업체 납부금 중 일부를 고용보험기금으로 환급받을 수도 있다.

주 1회 수강으로 학점 이수가 가능하고, 주말·야간 수업 편성, 온라인 수업 병행 및 찾아가는 수업 운영 등으로 학생의 학습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외대 계약학과에 진학을 원하는 사람은 2월 8일까지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부산외대 평생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lifelearning.bufs.ac.kr/lifelearning) 또는 051-509-6397(담당 한주희)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