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고교생 대상 전공체험 프로그램 ‘경영대학 MJ경영캠프’ 진행
명지대, 고교생 대상 전공체험 프로그램 ‘경영대학 MJ경영캠프’ 진행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9.01.1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 기회 제공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인문캠퍼스에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명지대 경영대학 MJ경영캠프’ 행사를 진행했다. 

MJ경영캠프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다. 2018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교생에게 경영대학 전공(경영학, 국제통상학, 경영정보학)에 대한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명지대 MJ경영캠프는 창의·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참가학생들은 행사를 통해 경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경영대학 학생회를 중심으로 재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멘토로 참여해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경영캠프는 △경영대학 전공소개(경영학과, 국제통상학과, 경영정보학과) △교수특강(김태황 교수, 국제무역과 개발협력) △[전공체험] 창의적인 Entrepreneur의 사고방식 △[전공체험] 광고제작 모둠활동 △[전공체험] 디지털시대의 기업업무 프로세서(ERPsim 게임) △졸업생 특강 △재학생 멘토링 등으로 이뤄졌다.

장영순 입학처장은 “MJ경영캠프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에서 실제로 어떤 공부를 하는지를 미리 체험함으로써, 전공 선택에 확고한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