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제8회 인성교육 학술토론회 개최
서울여대, 제8회 인성교육 학술토론회 개최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1.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에서 인성은 어디에’ 주제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가 오는 10일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관 국제회의실에서 제8회 인성교육 학술토론회를 개최한다.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연구소(소장 송미경 교육심리학과 교수)는 대학, 교육현장,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인성교육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발전방안을 논의하고자 매년 인성교육 학술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인성교육 학술토론회는 ‘인성교육에서 인성은 어디에’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는 인성교육진흥법 시행 이후 많은 곳에서 인성교육이 행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인성교육의 본질을 되짚어보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인성교육의 현주소를 살펴보면서 인성교육자에게 필요한 역량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학술적 토론’과 더불어 ‘인성콘서트’를 통해 인성교육 현장가들의 소리를 들음으로써 인성교육과 인성교육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구체적이고 균형있게 제시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참가신청은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ibahrom.swu.ac.kr)에서 가능(자료집은 사전접수자 우선 배부)하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연구소는 서울여대의 인성교육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대사회에 필요한 인성교육의 의미 및 필요성과 가치를 전파하는데 앞장서고자 청소년 및 대학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위탁운영·인성교육 캠프·인성교육 프로그램 보급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인성교육전문가를 양성하며 인성교육 컨설팅까지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