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 '2019년 대학민국 교육계 신년교례회' 개최
교총, '2019년 대학민국 교육계 신년교례회' 개최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9.01.0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교육 방향 밝히고 실천 의지 함께 다짐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 이하 교총)와 17개 전국 시·도교원단체총연합회(협의회장 박현동 대구교총 회장)가 오는 9일 오전 10시 30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9년 대한민국 교육계 신년교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등 교육계, 정부, 정당, 국회 등 사회각계 인사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개최되는 이번 신년교례회는 ‘선생님께 존경을! 학교에 신뢰를! 학생에 사랑을! 기본으로 돌아가 활력 넘치는 학교, School Renewal 만들어 갑시다’를 주제로 정했다. 

교육계를 비롯한 정치, 사회 각계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교육이 나갈 방향을 밝히고 교육백년대계(敎育百年大計)의 길을 열어나가기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하윤수 교총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잦은 정책 변경으로 학교의 자율성이 침해받고, 사회적 요구들이 무분별하게 학교의 역할로 유입돼 본질적인 교육활동이 위축되고 있다”며 “학교가 제자리를 잡아야 공교육이 살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계는 물론 지역사회와 학부모, 정부, 정치권 등 각계가 합심해 학교살리기에 나서주기를 바란다”고 호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