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홍성호 교수, 미국윤활학회 특집논문 선정
동국대 경주캠퍼스 홍성호 교수, 미국윤활학회 특집논문 선정
  • 김등대 기자
  • 승인 2019.01.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용 엔진의 원할한 작동 위한 새로운 설계방법 제안

[대학저널 김등대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홍성호 교수가 미국윤활학회(Society of Tribologists and Lubrication Engineers, 이하 STLE)에 투고한 논문이 2018년 12월 21일 주요 논문으로 선정됐다.

STLE는 윤활, 마찰, 마모과 관련된 전 세계 1만 5000개 사업 전문분야를 지원하고 있으며 'STLE Annual Meeting & Exhibition'과 'Tribology Frontier Conference'를 매년 2회 개최하는 단체다.

홍성호 교수가 투고한 논문은 'Tribology Transactions(2018, Vol. 61, No. 4, pp. 773-783)'에 채택됐으며 STLE에서 2018년 12월에 발간한 Newsletter에서 주요 논문(Featured article)으로 선정됐다.

“A New Clearance Design Method for Reciprocating Fuel Pump of Medium-Speed Diesel Engines”라는 제목의 이 논문은 선박용 엔진의 연료분사펌프에서 원활한 윤활을 하기 위한 최적 간극을 설계하는 방법을 새롭게 제안한 것이다. 이 방법은 연료분사펌프의 고착이라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활용되고 있다.

홍 교수는 “앞으로 관련 분야의 연구와 더불어 윤활유 전문 자격증 취득 등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일에도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며 “이번 연구는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신임교원의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원하는 신임 교원 특별연구비를 통해 이뤄진 연구로 얻은 성과라 더 뜻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