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원주캠퍼스 "정시 가군에서 의예과, 나군에서 인문/사회/자연계열/디자인예술학부(예체능) 모집"
연세대 원주캠퍼스 "정시 가군에서 의예과, 나군에서 인문/사회/자연계열/디자인예술학부(예체능) 모집"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8.12.2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정시]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는 정시모집에서 전체 입학정원의 약 30%를 일반전형과 예체능전형으로 선발한다. 2019학년도 정시모집은 12월 31일~1월 4일에 인터넷 원서접수를 시행하며, 「가」·「나」군 일반전형과 「나」군 디자인예술학부(예체능)전형이 있다. 또한 연세인재전형[동아시아국제학부와 글로벌엘리트학부]은 수시모집에서 결원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정시에서 모집한다.

2019학년도 정시모집 전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일반전형은 디자인예술학부(예체능) 모집단위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수능 100%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둘째, 인문계열[국어국문학과, 인문과학부, 디자인예술(인문)]은 국어, 영어, 탐구(사회/과학) 영역만 반영하므로 수학 응시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셋째, 자연계열 수능[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 응시자도 사회계열 모집단위에 교차 지원할 수 있다. 

넷째, 모집단위별 수능 필수응시영역 및 환산성적은 모집요강에 제시한 산출방법에 따르며, 탐구영역은 2과목을 반영한다. 단, 의예과의 경우 과학탐구(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중 서로 다른 2개 과목에 응시해야 하며, 인문/사회계열의 경우 제2외국어 및 한문에 응시하였다면 탐구영역의 1개 과목으로 반영이 가능하다. 

다섯째, 수능성적은 표준점수를 그대로 적용하나 탐구(사회/과학)영역, 제2외국어 및 한문, 사회계열의 수학(가)는 수능 백분위를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산출한 변환점수를 반영한다. 또한 영어 영역의 경우 수능 성적표 상의 등급에 따른 자체 환산 점수를 반영한다.

여섯째, 디자인예술학부(예체능)전형은 실기 55%와 수능(국어, 영어) 45%를 반영하는 실기위주의 전형으로, 실기시험 종목은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기초디자인’ 중 하나를 원서접수 시 선택하여야 한다.

일곱째, 수시모집 해당 전형의 결원에 한하여 모집하게 되는 동아시아국제학부 전형과 글로벌엘리트학부 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평가 성적으로 모집인원의 일정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 70%와 면접 30%를 반영하여 합격자를 선발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