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가·나·다군에서 586명 선발"
경성대 "가·나·다군에서 586명 선발"
  • 최창식 기자
  • 승인 2018.12.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정시]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대학저널 최창식 기자]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 대해 소개한다면?

경성대학교는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2,901명 중 20.2%인 586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가군 일반전형(234명), 나군 일반전형(250명), 나군 실기특별전형(41명), 다군 실기특별전형(61명)을 모집한다. 가·나·다군 특성화고동일계전형/농어촌전형/저소득층전형은 수시모집의 미충원 인원을 모집한다. 

가·나군 일반전형은 수능성적 100%, 나·다군 실기특별전형은 수능성적 30%와 실기성적 7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가·나·다군 특성화고동일계전형/농어촌전형/저소득층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수능성적은 표준점수를 반영하며 일반전형 인문사회·자연공학·예체능계열 학과에 지원하는 경우 국어, 영어, 수학 3개 영역과 사탐/과탐/직탐 영역 중 1개 영역에서 2과목을 합산해 반영한다. 자연공학계열 학과 지원자는 수학 가형을 응시한 경우 10%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실기특별전형 예체능계열 학과에 지원하는 경우 국어·영어 2개 영역과 사탐/과탐/직탐 영역 중 1개 영역에서 2과목을 합산해 반영한다. 영어 영역은 등급성적만 제공함에 따라 영어 영역의 등급을 표준점수로 환산하여 반영한다. 

원서는 오는 12월 29일(토)부터 1월 3일(목) 오후 6시까지 인터넷(http://ipsi.ks.ac.kr)으로 접수한다.

- 교차지원이나 복수지원은 가능한가?
모집군을 달리하여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교차지원 역시 문과, 이과 구분 없이 100% 가능하며, 수학 가형 응시자라도 인문사회·예체능계열 학과에 지원하는 경우 가산점은 반영되지 않는다. 

- 작년대비 2019학년도 정시모집의 특징은 무엇인가? 
전형방법은 전년도와 동일하다. 수능성적은 국어·영어·수학·탐구 영역을 각 25%씩 동일한 비율로 반영하기 때문에 영역별 성적에 따른 유·불리는 없다. 다만, 전년도 대비 모집인원이 소폭 감소하였으므로 모집인원 감소에 따른 경쟁률 변화나 합격 성적의 변화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 합격을 위한 ‘팁’을 준다면?
일반학과의 지원자는 전형방법에 따른 본인의 성적을 산출하고 전년도 자료와 비교하여 지원 학과를 선택해야 한다. 지원 학과 선택을 위해서는 경성대 입학홈페이지(http://ipsi.ks.ac.kr)에서 성적 자료와 함께 전년도 경쟁률, 충원 합격자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체능계 실기고사를 준비하는 지원자는 실기고사의 비중이 70%로 매우 높기 때문에 남은 기간 실기고사를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실기고사 문제는 대부분 공개되고 매년 유사한 형태로 출제되고 있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히 준비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